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이 뜨겁네요.
기세를 몰아 삼성전자 5g 관련주로
어떤곳들이 있는지를 한번 보시죠.
5g 관련주 대장주 중에 삼성전자가
단연 두각을 드러낼거라 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5g시대
삼성전자 투자 수혜주 및 주가전망
정보를 함께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5g 시장의 1분기 상황을 살펴보면 화웨이가 35.7%로 단연 1위를 차지했고 에릭슨이 24.6% 그다음 노키아 15.8% 삼성전자 13.2%로 그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미래 초부가가치 산업으로 5G 시대가 도래한다는건 당연하고 이를 누가 먼저 선점하거나 더 많이 장악하느냐의 싸움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사이가 그닥 좋지않기 때문에 화웨이에 대한 규제가 나날이 더 심해질 것이라 보입니다. 쉽게 규제를 풀어주진 않을거라 예상하고 있죠. 이말은 즉 화웨이가 치자한 5G 점유율이 낮아지고 이때를 노려서 치고 들어갈 삼성전자,에릭슨과 노키아의 치열한 3파전 구도가 될거란 겁니다.
삼성전자가 미국시장으로 5G 본격 진출을 걸어감에 따라서 이와 연관된 관련주까지 들썩일 것입니다. 5G 장비를 세계 여러나라에 수출 및 보급함으로써 글로벌 네트워크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거죠.
통신장비를 제공한다는건 단순히 일회성 소모품을 팔고 그치는게 아닙니다. 통신 인프라를 설립한다는건 대규모 단위로 계약이 이뤄지고 금액 또한 상상할 수 없을만큼 크죠. 삼성전자는 아시다시피 국내 5G 부품장비 및 네트워크 제품제조로 86개사와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5G 장비에 절반은 국산부품이 들어가게 되고 이를 해외로 수출한다는 얘기는 그만큼 관련 파트너사의 매출 확대도 덩달아 오른다는 말로 풀어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5g 핵심관련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섬유 및 광케이블 제조업을 주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1년간 주가동향을 봐도 답이 나오지만 광통신 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광섬유를 처음부터 자체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유일무이한 기업입니다.
광섬유 및 광케이블 시장은 5G 시장의 활황과 맞불리면서 드라마틱한 성장세를 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나 글로벌 광섬유,광케이블 소비 1위 국가인 중국이 삐긋하면서 상대적으로 반사이익을 얻게 되리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한광통신은 5G(5세대 이동통신) 연일 주가 상승세를 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에는 더더욱 상승하리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5g 관련주 대장주가 더 궁금하다면 좀더 알아보세요.
에프알텍은 9월 1일 KT와 27억원 규모로 5G 소출력 중계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보고기사가 나왔습니다. 원거리 무선 중계시스템을 구축해 LTE, 빌딩 중계기를 비롯해 이동통신에 필요한 각종 중계하는 기기를 생산해내는 일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움직임은 전반적으로 하락세지만 주식은 늘 미래를 내다보고 해야하는만큼 섣불리 판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에치에프알은 똥을 밟았다는 표현이 들정도로 일찍 사신분들은 조마조마할 것입니다. 하지만, 최고점보다는 최저점으로 간 시점을 주목하고 거둬들이면 나중에 복덩이가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신규통신사업자 라디오 장비를 수주한바 있고 동남아,아프리카 등으로 통신장비 판매건이 진행되고 있는만큼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상승곡선을 그릴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공용 무선기지국 중계망 전문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아는 수도권 지하철 위주로 무선망 공사계약을 따낸 곳입니다. 새로운 뉴스보도 소식이 없어서 어떤식으로 흘러갈지 난감하지만 5G 관련주로 주목해봐야할 종목임은 틀림없습니다. 전세계적으로 5g 시장이 침체기에 있다보니 지금 상태에 놓여있지만 4G LTE 세대가 그랬던 것처럼 미래 글로벌 네트워크 시장에 빠질 수 없는 화두인 5G는 반드시 뜰 수 밖에 없으니 관심갖고 꾸준히 보시길 바랍니다.
2020년 주요테마를 알아보면 단연 1순위로 나오는 RFHIC는 고주파 네트워크에 적합한 GaN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방산업의 성장을 예측해본다면 지금보다 앞으로다 더 주목된다 할 수 있습니다. 시장케파가 약간 한정적일 수도 있다는 반대의견도 있지만 전반적인 시장 상황을 고려해본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대상입니다.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중이며 유무선 통신의 접근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오락가락 하긴 하지만, 저점에 매수하셨던 분들이라면 존버하고 기다리면 최고점까지 가리라 예상해봅니다. 절대로 중간에 손절하고 나가지마시고 그대로 놔두고 계시길 바랍니다. 5g 관련주라는게 굉장히 느리고 더디게 상승하고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긍정적으로 판단하는 삼성전자 5g 관련주 대장주 및 테마주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인터넷시장은 절대로 국내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코로나로 전체적인 시장상황이 안좋다 한다는건 바꿔말하면 이것만 잘 흘러 지나간다면 날개를 단 형국이 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단타로 보고 치고 빠지고 하루이틀 아침에 울고 웃지마시고 올해 말이나 내년까지는 무조건 오를것이란 굳센 마음으로 버티고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미국 5g 기지국수가 4G LTE 때와 비교하면 1.5배 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 미래전망은 매우 밝거든요. 아이폰 5G 출시도 그렇고 글로벌 통신시장에 유리한 조건들은 계속해서 나오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드린 이야기는 어디까지난 객관적인 자료제공일뿐. 저로 인해서 어떤 성과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건 개인이 판단하고 결정할 문제입니다.
이렇게 삼성전자 5g 관련주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빨간불만 많이 들어오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