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 재방송 다시보기
고화질 FHD 화질로 끊김없이
시청하고 싶은분들은 보세요
타인은 지옥이다의 이동욱과
골목식당의 조보아 그리고
중국 드라마에서 자주 나온
김범이 다시한번 한국 방송에
컴백해서 드라마를 찍었네요.
이번에 최신작으로 응답하라의 주역인 고아라와 고경표가 맞붙은 KBS 도도솔솔라라솔과 JTBC 사생활에 이어서 Tvn 드라마 구미호뎐이 방영하면서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네요. 일단 시청률만 따지고보면 도라솔과 사생활 드라마에 비해서 이동욱의 구미호뎐이 거의 2배 가량 앞서고 있습니다. 5.8% > 2.6% 거든요.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합니다. 첫방송은 10월 7일 수요일에 했구요. 1회가 5.804% 였고 2회는 5.557%로 조금 낮아지긴 했지만 화제성 면에서는 단연 앞서고 있습니다.
잘생기고 예쁘고 멋진 3인방이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동욱은 도꺠비에서 섹시존잘남으로 활약을 했었고 조보아는 올라이브 생생하죠~ 하루가~ 이러면서 비타민여신으로 활약했고 김범은 중드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글로벌 스타죠.
오랜만에 한국작품으로 컴백한게 너무 반갑고 역시나 연기를 너무 잘해서 장난없네요
도시에 정착한 이동욱(구미호)와 이를 쫓는 프로듀서(조보아) 그리고 형인 이동욱을 싫어하는 김범이 대립하면서 벌이는 판타지 액션 로맨스 활극입니다.
예전에 이승기 나왔던 손오공 뽄따서 만든거 있잖아요. 그런것처럼 cg가 허접하면 어쩌나 싶었지만 그건 아니라서 천만 다행입니다. 당연히 어설픈건 있지만 눈 바뀌는 CG 정도는 크게 이질감이 없어서 볼만 하거든요.
이래저래 사람들을 구분해놓긴 했지만 굉장히 평이한 스토리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미호인 이동욱과 형제인 김범은 처음에는 대립했다가 나중에 오해가 풀릴겁니다. 이과정에서 동생은 죽게 될 것이구요. 왜냐면 이렇게해야 형제애를 극대화 시키면서 시청률을 엄청 올릴 수 있거든요.
대립하고 싸우는 사람이 오직 동생 한명만 나오진 않을겁니다. 적군이 있고 극의 갈등이 고조되는게 드라마의 묘미거든요. 남지아 부모님으로는 영화 극한직업에서 류승룡되 대립한 반장님이 나오시네요. 이분도 감초역할 정말 잘하죠.
조보아는 이동욱을 취재하다가 사랑에 빠지는 역할이 됩니다. 로맨스 스토리 라인이라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될 수밖에 없죠. 그리고 우리는 멋진 남자와 에쁜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걸 원하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구미호뎐 마지막회의 스토리도 눈에 보이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반전이 좀 있으면 좋겠지만 떡밥이라든지 시청자의 뒷통수를 후려치는 반전을 기대하긴 어려울 듯 보이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이걸 보는 이유는 딱 1가지입니다. 이동욱의 잘생김과 연기를 보기 위해서죠.
1회,2회,3회,4회,5회,6회,7회,8회,9회,10회,11회 구미호뎐을 마지막회까지 다시 한번 더 보기를 희망하는 분들은 몇부작인지 분명히 아셔야합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됐고 16화가 마지막회로 종방입니다. 요즘 왠만한건 엄청난 인기를 얻지않는 이상 20부작을 넘기지 않아요. 왜냐면 짧게 치고 빠지는게 요즘 제작 트렌드거든요.
하나의 작품이 인기가 있으면 외국 그러니까 미드처럼 시즌이라는걸 도입해서 제작하곤 합니다. 예를 들자면 대표적으로 비밀의 숲 같은게 있죠. 그옛날 전원일기처럼 1,000회가 훌쩍 넘어갈정도로 장시간 제작 방영된느일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구미호뎐 웹툰
일반적으로 웹툰이니 원작이니를 찾아보지만 그런건 없는것으로 밝혀졌네요. 왠지 모르게 판타지 같은물은 어디서 보고 각색했다는 생각이 좀 많이 들거든요. 완전히 동일하진 않지만 요괴인 형제 그리고 반인반요 같은 설정물은 만화 이누야사가 웹툰의 원작이지 않나 싶습니다. 100% 차용은 아니더라도 형제관계라든지 이런저런 설정라인이 유사한 부분이 있거든요. 셋쇼마루가 이동욱이고 이누야사가 김범이고 가영이가 조보아인 셈이죠.
애니메이션 보신분들은 무슨 이야기인지 대충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저만의 착각일수도 있구요.
수요일과 목요일 밤 시간대로만 따지면 종합부문 1위입니다. 각종 짤영상 돌아다니는 화제성까지 생각한다면 모든 용일을 다 통털어도 상위권에 랭크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tvn과 Otvn으로 날짜 잘맞추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오전부터 오후 시간까지 최소 일 4회차를 재방으로 볼 수 있네요.
저 같은 경우는 편성표를 하나 출력하거나 핸드폰으로 촬영해서 소장해두고 시간맞춰서 보면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알람앱을 이용해서 보기도 하고 iptv 자체로 설정해서 보기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넷플로 볼 수 있을까?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알아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미리 말씀드리면 여기 나오진 않네요. 그냥 다른 작품들은 넷플에서 보고 이동욱 나오는 구미호가 보고싶을땐 티빙 아니면 tvn 본방 사수해야겠어요.
전설의 고향이란 틀에 박혀있어서 그런가 구전설화 속 인물이면 무조건 하얀소복을 입은 꼬리 100개 달린 여자 구미호를 떠올렸다가 한방 먹었네요.
이런역할도 이동욱이 주연을 맡으니까 고개가 끄덕여지지 다른 사람이 주인공이였다면 어땠을까? 조금 이질감이 심하게 들어서 본방도 잘 안챙겨봤을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드라마의 완성도랑 퀄리티를 x2배 이상 상승시켜준 넬의 음악은 정말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넬의 몽환적이고 판타지한 음색과 잘 어울러지는 모습이거든요.
우리나라 CG는 언제쯤이면 마블처럼 휘향찬란하게 될까요? 옛날에 화유기는 정말로 못봐줄정도로 최악이였고 지금은 무려 3년이란 시간이 더 흐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그리 나아진걸 못느끼겠습니다.
극의 음침하게 만드는 전반적은 화면효과와 연출은 나쁘지 않은데 CG가 반영된 전투씬이 나올때면 손발이 오그라드는걸 막질 못하겠네요.
개인적으로 주연배우를 아끼는 마음과 드라마 덕후로써 끝까지 의리로 지켜보겠지만 글쎄요. 시간 아까운줄 모르고 보게될지 아니면 시간을 일일이 체크하면서 핸드폰과 같이 띄엄띄엄 볼지는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미호뎐 재방송 다시보기 및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살펴봤는데 좀 어뗘셨나요? 약간의 아쉬움은 보이지만 그래도 최근에 나와서 경쟁하는 작품들보다는 한발 정도는 앞서나가지 않나 싶은 작품이라 시간날때 보시면 좋겠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