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자금
코로나19 극복통장 신청하러
가실분들은 이쪽으로 오세요
전국에서 처음으로 경기도에서
소상공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새로운 재난지원금을 드립니다.
코로나를 맞아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대출금리 2%대의 저리로 5년간 사용가능한 코로나19 극복통장을 제공합니다. 보증료도 전액 면제시켜주고 여러모로 혜택이 많은만큼 힘든 시기에 지친분들이라면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021년 1월 11일부터 진행합니다.
아무래도 좌파라 보니 다른곳보다 더 많은걸 베풀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의지는 인정해야할 정도입니다. 나라보다 더 먼저 자신이 살고이쓴 지역주민들이 밥을 먹고 살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나중에 세금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으나 지금 당장은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뭐 하나라도 지원받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정부보다 앞선 실행력은 인정 그 자체입니다. 계속해서 지원센터를 열어두고 각 계층별로 도움을 주려고 하거든요. 우리가 관심있게 보지않아서 그렇지 하루가 멀다하고 계속해서 정책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죠.
경기도 소상공인만을 위한 유일무이한 코로나19 극복정책을 2021년 1월 11일 월요일부터 한도 소진시까지 계속해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총 2,000억원을 마련하고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금 마련이 쉽지않았을텐데 어려운걸 해내는 군요. 1년 만기에 4회가지 연장할 수 있다보니 꽤나 메리트 있는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업체당 1천만원 한도내로 은행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정해진건 아니고 본인의 신용수준에 따라 몇백만원 수준으로 받을 수 있는 개념입니다. 이는 엄연히 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등급이 정확히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는게 먼저일 것 같네요.
농협에서 진행합니다. 다른곳도 하는줄 알았지만 유일하게 하는곳으로 지정되었네요.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사업장 부동산 등기사항전부증명서
3. 임대차 계약서 사본, 주민등록등본
4. 거주지 임대차계약서 사본,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증명서
5. 등기사항전부 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온라인 발급이나 무인민원기로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고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인 자나 사회적으로 약자로 불리우는 분들이 이번 복지혜택의 수혜자라 할 수 있습니다. 40대~50대 은퇴한 가장이나 실직자 혹은 다둥이 가정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만 39세 이하의 청년재창업자가 되겠네요.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 한 두장으로 지원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보다 세부적으로 사회적 약자인지 저신용 및 저소득층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개별적인 증빙자료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언론에서 많이 홍보를 해주질 않아서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저라도 알리려고 글을 적어봅니다.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수면 위로 떠오르질 않아서 모르고 넘어가게 되는 경우도 상대적으로 많거든요.
한분이라도 더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목도 나름 고심해서 지었답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자금 및 코로나19 극복통장 신청은 1월 11일 부터 시행됨을 말씀드리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주변에 모르는분이 계시면 톡으로 전해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