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2월 15일 월요일까지 기한이니 서두르세요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직업군을 갖고있는 진주시민이라면 생활안정지원금 안내를 참고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1월 29일 금요일부터 시작해서 다들 많이 완료를 했겠지만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계실까 염려되어 글을 적습니다. 총 2,000여명의 시민에게 각 50만원씩 드리고 있으니 고용안정망 사각지대에 있다면 얼릉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위 명시된 기간을 보면 알다시피 1월 20일 수요일까지로 마무리가 됐습니다.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특수형태근로종사자나 프리랜서라면 누구나 대상이 됐습니다. 지금은 신속은 끝났고 한번도 신청을 하지 않고 진주시의 생활안정자금을 못받은 대상을 위한 시간입니다.
자격대상 : 2020년 7월 1일 ~ 12월 31일 기간 중 1개월 이상 특고프리랜서로 활동했고 30만원 이상의 소득을 올렸다면 대상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주민등록증에 진주시 거주로 적혀있어야만 시민으로써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만원을 받는 시기는 2월 말까지 입니다. 혹시 기간을 넘어도 안준다면 시청에 따로 물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방과후교사, 학습지교사, 교육연수관 강사, 스포츠 강사, 자동차 운전원, 공항 철도 창고하역 종사자, 작가, 애니메이터, 여가 및 관광서비스 종사원, 방문판매원 등으로 자세한건 위 표를 확인바랍니다.
신청기간 : 2021년 1월 29일 금요일 ~ 2월 15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만 접수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는곳
바로가실분은 이쪽입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누리집으로 보입니다. 문서작성과 문서함 및 고객센터까지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행정기관의 문서를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는 곳으로 꽤 편리합니다.
1. 문서24 로그인부터 합니다. 외부연동해서 들어가는거라 타 사이트 이용보다 훨씬 수월합니다.
2. 공문서 제출을위해서 '문서작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제출전 확인사항은 모두 예로 선택합니다. 그래야만 작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강제적이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4. 기관명에는 '진주시 일자리경제과'를 선택합니다.
5. 문서제목에는 '진주시 4차 특고프리랜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홍길동)' 이렇게 괄호 안에는 본인의 이름을 적어줍니다. 지금 알려드린 내용을 동일하게 기입하지 않는다면 행정 문제로인해 본인에게 지급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6. 첨부파일을 올리면 됩니다. 반드시 필요한 증빙서류 3가지만 올립니다. 잘 작성해서 등록바랍니다.
7. 발신자명에는 신청인의 이름을 적어줍니다. 빠진게 없는지 확인한 다음 '전송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과정을 면밀히 따져봐도 1분 남짓밖엔 걸리지 않습니다. 서류 작성을 제외하면 말이죠. 빨리 하신분들은 이미 지급까지 다 받은 상황입니다. 늦장부려봐야 좋을게 없다는 말입니다.
옛말에 줄때 받으라는 말이 있습니다. 2월 15일 월요일이 지나면 더이상 접수는 없습니다. 아직까지 안한 분들이 있다면 막날에 다급하게 하지마시고 진주시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로 가서 마무리를 지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