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
지적도 열람대한민국 전자정부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가보세요.
수많은 분들이 토지를 알아볼거나 시설 재건축 또는 건축을 시행함에 있어 사전에 문제는 없는지 서류부터 꼼꼼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토지의 신분증이라 할 수 있는 지적도를 확인하는건 추후 건설,건축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이므로 사전점검을 필히 하시길 바랍니다.
땅의 입지를 포함해 과거 이력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정보를 국토교통부에서는 무료로 토지이용 규제정책을 온라인상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이지만 2021년 현재는 토지이음으로 변경된 상태입니다.
≫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열람 ≪
토지이용계획 및 도시계획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소로 검색할 수도 있고 지도를 통해 토지에 대한 사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땅을 구해서 집을 짓고 살겠다는 로망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분증처럼 모든 정보를 담고있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적도 무료열람은 꼭 하고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단독주택,소매점,다세대 주택 등 쉬운 인허가 사례도 있고 고시정보도 하루가 멀다하고 올라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단장한만큼 전보다 정보도 더욱 빨리 업데이트 되는 느낌입니다.
인터넷 지적도 열람과 발급은 얼핏 본다면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그리 어려운 대상이 아닙니다. 도면에서 보이는 색인도, 공시지가 행위제한 및 용도 분류 등의 내용들을 어렵다는 선입견을 배제하고 보면 점차 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잘보기 어렵다면 부동산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그냥 해주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심지어 이곳에서 문건을 떼어달라고 하면 별도의 비용을 받는 경우도 많죠. 따라서 지금 알려드리는 국토부 지적도 열람방식을 따라서 비용없이 본인이 직접 열어보는 연습을 해보는게 이득입니다.
예시로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땅에 대한 정보를 조회해보겠습니다.
개별공시지가와 지역지구등 지정여부는 물론 확인도면까지도 꼼꼼히 나와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조회한 지역은 제2종 일반주거지역에 속한다는걸 알 수 있죠. 축적을 조절해서 확대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구나 동만 넣어서는 조회가 되지않습니다. 정확히 주소지의 번지수까지 알아야만 정보를 얻을 수 있음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본인이 소유한 물건이 아니라도 조사하는건 가능하니 편하게 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지적도 인터넷 무료검색을 하게되면 얻는 이점이 뭘까? 장점이 참으로 많지만 한가지만 꼽으라며 해당 토지물건의 실질적인 추이변동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는점입니다. 그동안 누가 소유했고 거래가 어떻게 오고갔는지를 직접 알아볼 수 있죠.
토지와 아파트, 주택 등을 고려할 때 실제 데이터를 알고있다면 사기 당할 위험도 상당부분 덜어지게 됩니다. 주변 부지의 성질을 알게되면 향후 주변에 시끄러운 건물이 들어와서 괴롭힐지 아닐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점이 너무도 많은만큼 직접 공부삼아 들어가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