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접종 인센티브 Q&A
정부에서는 백신접종의 자발적 의식고취를 위해 백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4차 대유행으로 인해 변동될 여지는 있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백신 인센티브를 알려드립니다.
7월 부터는 공원이나 등산로 등 야외에서는 접종자들에 한해서 노마스크를 해도 괜찮습니다.
위와 같은 인센티브 때문이 아니라 가족의 안전과 2019년 이전의 시기로 돌아가기 위해 동참 부탁드립니다. 2021년 7월 사전예약 또는 잔여백신 접종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나와 가족을 지키고 나아가 노마스크의 사회로 돌아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정해진 시기를 놓쳤거나 나이와 상관없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싶으면 다음 내용도 참고하세요.
1. 예방접종 2차까지 완료해야만 인센티브 적용가능한가요?
1차를 맞았다면 7월부터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의무에서 해제됩니다. 정규 예배, 미사, 법회, 시일식 등 종교활동은 예외입니다. 실외 다중이용시에도 인원 제한 역시 제외됩니다.
2.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여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전자 증명서와 종이 증명서를 이용해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로 들어가 '질병관리청 COOV'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백신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접종배지로 예방접종 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나요?
정부는 예방접종 참여를 독려하고자 접종배지를 마련했습니다. 타인이 대상자의 접종여부를 파악하기 간편한 수단이긴 하나 공신력은 없습니다. 현재까지 예방접종 증명서를 대체하는건 없습니다.
카톡친구 맺고 실시간 백신정보 받으세요.
👉 http://pf.kakao.com/_xdsuxn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