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17세 백신 및 임신부 접종 신청 및 주의점

건강정보

by 박은석 기자 2021. 10. 4. 14:15

본문

12~17세 백신 및 임신부 접종 신청 및 주의점

11~12월은 코로나19 백신과 독감 예방접종이 동시에 시행되는 달입니다. 또한 백신 접종 연령이 12∼17세(2004∼2009년생) 대상의 청소년으로 확대됩니다. 이번 접종대상자에는 처음으로 소아청소년과 임산부가 포함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는 것 아니냐며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 우리나라를 떠나 다른 나라에서는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살펴봅니다.

 

4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계획 총정리

4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계획 총정리 4분기 예방접종 일정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률이 75.5%를 넘어섰습니다. 백신접종완료를 2차까지 모두 마친 비율도 절반에 육박하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오

offect.co.kr

 

2차 3차 부스터샷 예약하기

 

얀센 부스터샷 예약 방법 후기

얀센 부스터샷 예약 방법 후기 그동안은 화이자와 모더너만 3차 부스터샷 접종을 시행했으나 11월 8일부터 얀센 부스터샷 사전예약을 접수 중입니다. 11월 12일 금요일 부터는 필요한 분들에

offect.co.kr

 

미국 12세 이상 화이자 접종후기

미국은 이미 만 12세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이자 접종을 진행했습니다. 1차는 무증상인 경우가 많았지만 3주 후 2차 접종 후 몸살과 두통 등의 이상증상을 보인 경우가 70%가 넘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로인한 사망까지 가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이정도만 보면 아이들만 성인에 비해 특별한 위험이 더 커지는 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디까지나 남의 나라의 이야기일 뿐이고 본인의 입장이라면 다릅니다. 자유 민주주의 사회에서 누군가의 압박이나 억압 등에 의해서 억지로 접종하는건 아니니 말이죠.

 

4분기에 소아 청소년과 임산부에 대한 접종계획이 진행되도 본인의 판단과 행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백신패스 시작시기 인원 대상 기준을 총정리

백신패스 시작시기 인원 대상 기준을 총정리 10월 ~ 12월 사이로 백신 패스 도입 검토를 공식화했습니다. 백신 패스란 뜻과 의미는 2차까지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만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offect.co.kr

임신부 백신접종 괜찮을까?

미국, 유럽, 호주 등 주요국가들은 임산부의 접종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습니다. 임신을 계획중인 분들이나 태아를 몸안에 갖고 있는 임산부나 출산 직후 얼마되지 않는 여성분들 입장에서 백신접종이 괜찮읗까? 위험하지는 않을지 우려섞인 목소리가 높습니다.

 

정부에서 백신접종률을 높여서 대외적으로보여주기식 K방역을 자랑하려는 술수는 아니냐고 말이죠. 이렇게 욕 먹어도 싸다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코로나19에 걸리게 되면 더욱 큰 위험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더 큰 위험을 막기위해 덜 위험하다고 판단한 백신접종을 강요하는 것이죠.

 

✅ 임산부는 일반인에 비해 코로나 감염시 사망할 확률이 10배 높다고 합니다. 이유는 태아에게 보내는 산소요구량이 40% 커지고 자궁의 크기가 커져 폐의 부피가 작아지기에 더욱 치명적입니다.

 

✅ 코로나 백신이 불임 및 태반손상을 유발한다는 것은 거짓뉴스라고 합니다.

 

✅ 임산부들은 자신은 물론 아이들에게 항체를 물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세계 주요국가들과 전문가들 의견을 종합해볼때 임신부의 접종이 위험보다는 이점이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은 위험할 수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계열로 접종하기 때문입니다.

 

백신접종 후 카카오 인증서 받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카카오 확인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카카오 확인서 이번 시간에는 위드 코로나에 따른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카카오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21년 5월부터 본격적으로 백신접종

offect.co.kr

 

백신접종 반대의견

1. 소아 청소년에게 줄 백신을 세계 각 나라의 취약계층 (만성 질환자, 노인들)에게 먼저 배분해야 한다. 

2. 화이자의 효과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이 부작한 시점이다. 신체적으로 자라나는 과정에 있는 아이들에게 훗날 어떤 부작용이 생길지 모른다.

3. 화이자 백신 등 mRNA 방식의 백신을 2차 접종 후 약 3일 뒤에 심장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심근염 myocarditis 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전세계적으로 mRNA 방식의 백신을 접종하지만 아직도 알지못한 부작용이 많은게 사실이다.

 

백신접종 찬성의견

1. 10대 소아청소년 간에 감염이 어른들 간의 감염만큼 수가 많다.


2. 10대에게 백신을 접종시키면 할머니, 할아버지 등 코로나 취약계층에게 전염시킬 확률이 줄어들 수 있다.

3. 소아 청소년을 접종시키면 집단 면역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다. 

 

백신별 부작용 바로알기

 

화이자 부작용 및 접종주기 1분 정리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보다 백신효능이 더욱 강력하다고 알려진 화이자 백신도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얀센처럼 1차가 아닌 2차까지 접종해야 코로나 백신을 방어할 수 있으며 추가 부스터샷까

offect.co.kr

 

모더나 백신 접종전 주의사항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기전 주의사항 알려드립니다. 잘 모르고 무턱대고 맞지는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습니다. 물론, 접종을 해도 크게 위험하지는 않을 것을 보이지만 말이죠. 카더라 통

offect.co.kr

9월 2일 18∼49세 연령층의 1차 접종이 마무리됐고 10월부터는 12~17세와 임산부에 대한 2차 접종이 본격화됩니다. 18∼49세는 지난 8월 26일부터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메신저 리보핵산) 계열 백신으로 1차 접종이 진행됐죠.

 

18~49세 백신접종 10부제 사전예약 제대로 하는법

18~49세 백신접종 10부제 사전예약 8월달은 백신 10부제 예약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이로인해 도대체 어떻게 하는건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보니 제가 나서야할 때가 온 듯 합니다. 만 18

offect.co.kr

소아·청소년 접종은 16∼17세, 12∼15세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성인과 동일한 용량의 화이자 백신을 3주 간격으로 2차례 맞습니다.

 

10~11월 백신예약 일정

우선, 16∼17세는 오는 5일 오후 8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을 하고,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접종합니다. 12∼15세는 18일부터 11월 12일까지 예약합니다. 11월 1∼27일 사이에 백신을 맞습니다. 임신부는 10월 8일부터 예약하고 10월 18일부터 접종할 수 있습니다.

 

12~17세 및 임산부 백신예약하기

👉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종합적인 자료만을 보고 판단한다면 위험도 보다는 예방접종을 진행했을때 이익이 더 큰 상황입니다. 제가 글을 적는 늬앙스는 절대로 강요가 아닙니다. 그렇게 유도하려는 마음도 없습니다. 정보를 객관적으로 전달드릴뿐 판단은 글을 읽는 분들의 몫임을 다시한번 더 밝힙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1분 발급방법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자예방접종 증명서는 필수입니다. 출입금지나 사회적 거리두기 인원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는 만큼 백신을 1차라도 접종했다면 COOV 앱이나 정부24를 통해 예방접종 증명서

offect.co.kr

 

코로나19 백신 접종후 이상반응 해결하기

코로나19 백신 접종후 이상반응 해결하기 Q.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샤워 가능한가? A. 주사를 맞은 당일, 간단한 샤워는 가능하지만 사우나, 찜질방, 반신욕, 수영은 피하고, 충분한

offect.co.kr

 

화이자 모더나 잔여백신 2차 접종예약 변경

화이자 모더나 잔여백신 2차 접종예약 변경 1차 백신 접종을 하고 2차 백신접종 주기가 6주로 자동예약된 분들은 보세요. 9월 17일 부터 의료기관에서 남는 백신이 나오면 그것으로 2차 접종도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