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전국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처

알고가자

by 박은석 기자 2021. 10. 24. 11:56

본문

인천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전국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처

2022년 기준으로 인천시 외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는 모든 지역들을 총망라 합니다. 그동안 정부와 지역 자치단체에서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소식을 들어도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랐을 것입니다. 남들은 다 받는데 나만 뒤늦게 아는 경우가 상당수 발생했을 겁니다.

 

이제부터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한번에 신청처를 찾을 수 있도록 표로 정리합니다. 더이상 전국 재난지원금이니 일상회복지원금 찾는데 시간낭비 할 필요 없습니다.

 

✅ 임인년 기준으로 지자체별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과 관련된 내용이니 함께 알아두세요.👇

 

전국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처

 

✅ 인천시는 영세자영업자에 특별지원금 지급합니다.

 

영세 자영업자 22만명은 현금으로 25만원을 추가 지원함.

 

인천 시민지원금 예산

막대한 자금이 투입되는 만큼 인천시에서 어떻게 예산을 꾸리는 것인지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해 박남춘 인천시장은 지난 코로나19 인천형 민생경제 지원대책 발표 당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올해 세수가 제3회 추가경정예산과 비교해보니 5,440억원이며 집행할 세금 지출규모가 3,256억원이면 된다고 판단해 나머지 2,184억원은 일상회복 인천지원금으로 쓸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현재는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을 온라인 접수중에 있습니다.

 

🔔  또다른 지원금 모음 🔔


✔서울 안심소득 받기

✔1억 청년도약계좌 자격 ✔미취업 청년수당 받기

✔방역지원금 600만원 받기

✔2022 근로장려금 받기 ✔고용안정지원금 100만원

4분기 1분기 손실보상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일상회복 특별융자

 

인천시에 거주하는 294만명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역화폐인 인천e음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남보다 조금이라도 빨리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하고 지급받고 싶다면 이음카드는 미리 만드시길 바랍니다.

 

👉 공식 발행처 : http://incheoneum.or.kr/

 

미발급한 분들은 집으로 받기까지 일주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인천형 일상회복지원금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지급은 어렵습니다. 타인 명의로 폰을 사용하거나 14세 미만은 인천 e음카드 발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인천 일상회복 시민지원금 신청 대상

정부의 국민지원금이나 소비지원금과 별개로 인천광역시의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을 소득과 나이에 상관없이 인천 시민 전원에게 지급합니다. 직장인이나 프리랜서 및 계약직 등 직업과 상관없고 소득하위 기준도 적용하지 않습니다. 인천 시민지원금의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등본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날짜까지 거주했음을 입증하면 됩니다.

 

지급대상 : 2021년 10월 31일(일) 24:00 기준으로 인천광역시 거주하는 내국인과 외국인

- 예를들어 10월 31일까지 인천시에 거주했다가 11월 1일부로 서울로 이사를 한 뒤 전입신고를 한 분들도 지급 대상자 입니다.

 

인천 서구 계양구 부평구 동구 중구 남구 연수구 남동구 시민지원금 신청 접수일은 12월 20일(월) 입니다. 일상회복지원금은 직장인과 프리랜서, 계약직, 무직자 할 것 없이 모든 분들이 인천시 대상자는 신생아 유치원생 상관없이 1인당 10만원 지급합니다.

 

인천시에서 사업중인 영세 자영업자 22만명 대상으로 25만원의 추가 현금을 지급합니다.

 

올해 9월까지 인천에서 폐업한 사업자인 5만 6,000명도 재기지원금 25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인천 시민지원금 지급일

일상회복 일상지원금은 모든 국민들에게 1인당 10만원 지급을 기본 구조로 갖고 소상공인 등에게는 추가 지원을 약속합니다. 인천형 지원금 지급일은 12월 20일(월) 오전 9시부터 신청받고 1~2일 안이라고 합니다. 영세 자영업자와 폐업자 분들은 2022년 1월 안으로 25만원 추가 현금지급 합니다.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2021년 12월 20일 월요일부터 인천시청(https://recovery.incheon.go.kr/)과 인천e음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에 드리는 인천 일상회복 시민지원금 10만원은 특정지역으로 지급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위 금액은 인천 이음카드로 지급합니다. 인천 e음카드 발급 및 발행은 여기로 들어가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천 지역화폐 : http://incheoneum.or.kr/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기간

인천 일상회복 시민지원금을 신청하는 기간은 12월 20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입니다. 혼잡을 막고자 온라인 접수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본문속 설명을 토대로 지급받은 뒤 2022년 3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는다면 인천 이음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온라인 신청 첫주차 요일제

12월 20일(월) 21일(화) 22일(수) 23일(목) 24일(금)
1,6 2,7 3,8 4,9 5,0

출생한 연도를 기준으로 끝자리 숫자만 보면 됩니다. 예를들어 1982년생과 1977년생은 12월 21일 온라인 접수 대상자 입니다.

 

오프라인 신청기간 : 21.12.27 ~ 1.28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행정복지센터로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면 됩니다.

미성년자는 인천 지원금을 직접 신청하고 받을 수가 없습니다.

4인 가족이라면 세대주가 가족 구성원 전원에 대해 일괄 신청해야만 합니다. 대리로 한다면 위임장과 함께 증빙서류를 지참 후 현장에서 접수를 해야만 합니다.

 

인천 시민지원금 사용처

민생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기본 취지는 국민지원금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따라서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 또한 지역치과, 동네병원,약국,음식점,카페, 전통시장, 중소마트, 동네슈퍼 편의점, 미용실, 안경점, 문구점, 의류점,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 학원, 서점, 주유소 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인천시내 인천e음카드 가맹점이라면 지역구 상관없이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인천시 부평구에 거주하는 분들은 미추홀구 등으로 가서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인천 시민지원금 사용불가 업종

인천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대학병원,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백화점, 면세점, 노래방, 오락실, 유흥업소, 골프장 등은 제외됩니다. 대형 온라인 홈쇼핑, 외국계 매장, 세금, 공과금, 통신료, 교통, 카드자동이체, 대형 배달앱 등은 사용불가 업종으로 묶일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보고계신 인천 시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사용처를 총정리한 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전국 각 지자체별 지원금 관련된 정보를 더많이 알고싶다면 아랫글도 참조하세요.

 

도움이 되는 글 모음

 

방역패스 식당 카페 미접종자 대처방안 3가지

방역패스 식당 카페 미접종자 대처방안 3가지 제가 살아오면서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입니다.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기레기처럼 방역패스 식당과 카페는 물론

offect.co.kr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대상 기준의 진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대상 기준의 진실 5차 재난지원금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전국의 사장님들 주목하세요. 다들 알고 계셨겠지만 희망자금과 별개로 10월 27일날 손실보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