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오류 접속 먹통은 언제 풀리나
호기롭게 홀짝제를 내걸으면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를 열었으나 접속 오류로 렉이 걸리는 현상이 지속됩니다. 시스템이 자꾸 먹통이 되는 것으로 그치는게 아니라 잘못된 정보까지 표기하니 환장할 노릇입니다. 소상공인을 두번 울리는 손실보상금 홈페이지의 신청 입력 오류부터 계좌 인증 에러까지 산 넘어 산 입니다.
10월 29일과 30일까지만 홀짝제로 손실보상 정책을 시행한다고 했으나 이대로는 위험합니다. 언제쯤 정상화가 될 지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기부에서 호기롭게 안내하던 콜센터에서는 앵무새 같은 말만 되풀이할뿐 세부적인 답변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 손실보상금 확인보상 문제 해답
▼▼▼
공식적인 답변으로 얻지못한 내용들은 민간 사업자분들이 직접 겪고 공유해주는 경험담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차라리 이글을 보는게 더 빠르실 겁니다. ▼
시간이 지나서 다시해보라는 말이 전부입니다. 이번에 손실보상금을 받아야할 일반 휴게음식점의 편의점이 제외됨에 따라 반발이 더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두번 자영업자를 죽이는 행태입니다.
1. 보상금액이 다르게 표기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중입니다. 매번 들어갈 때마다 보상금액이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명백한 오류라고 판단하면 됩니다.
2. 휴대폰 본인인증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사업자번호, 사업체명, 대표자명란에 아무것도 안뜨면 오류입니다. 어떤분들은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통신사 인증과정 조차도 안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3. 다음 화면으로 넘가야할 때 렉이 심하게 걸리거나 손실보상 화면전환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에러 입니다.
4. 본인이 계산한 금액에 비해 일평균 매출감소액과 월 매출감소액이 터무니 없다면 11월 10일 확인지급 신청을 노려야 합니다.
5. 손실보상액을 확인하고 지급받을 은행 정보 넣고 계좌번호 인증하고 접수하니 오류가 발생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손실보상금 신청결과를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니 인증정보가 맞지 않다는 오류도 심심치 않게 나옵니다.
⭕ 아직까지 안되면 참고하세요!
사장님들 입장에서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 손실보상 신청이 제대로 된 것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판단하는 방법은 처리현황이 '(신속보상)지원대상'에서 '지원대기'로 바뀌어야만 신청이 제대로 완료된 것입니다. 신청 결과조회로 들어가서 지원대상 부분을 선택해 계좌를 다시한번더 확인하고 제출 완료를 해야만 끝이 납니다.
큰 기대를 안고서 출발했건만 사이트가 말썽을 부리면서 자영업자를 더욱 슬프게 만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오류 접속 먹통이 언제쯤 풀릴 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지금의 상황에서는 오후 6시 이후나 8시 이후든 사람들이 덜 몰리는 시간대를 잘 선택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