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라크 축구 중계 시청하는 방법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6차전은 대한민국 VS 이라크 경기로 치뤄집니다. 본 글은 손흥민의 골을 기대하며 한국 이라크 중계를 시청하는 방법을 서술합니다. 지난 5차전을 UAE 아랍에미리트와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홈경기로 치른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은 이라크와 원정경기를 합니다. 원래라면 상대편 국가로 비행기 타고 날아가 한판 승부를 겨뤄야지만 사정상 중립국가에서 경기를 갖습니다.
17일 이라크전 중계 방송에서 무승부 또는 패배해도 10회 연속 월드컵 진출의 청신호는 밝은 상황입니다. 레바논과 어느정도 격차를 벌린 상태라 무리만 하지 않으면 됩니다. 든든한 중앙 수비수인 김민재의 철벽수비와 함께 손흥민의 플레이만 살아난다면 게임 끝입니다. tvn 티빙 라이브의 대한민국 이라크 인터넷 생중계의 결과는 2:0 승리를 예상합니다.
2022 FIFA 월드컵 A조 최종예선 한국 축구 대표팀 경기일정은 11월 17일 수요일 자정(현지시간 오후 6시)입니다. 11월 16일 화요일 오후 11시 55분 부터 대기해야 합니다. 이라크전 중계하는 경기 장소는 카타르 도하의 타니빈자심스타디움 입니다.
한국과 이라크 전반전 후반전 중계를 인터넷으로 시청하고 싶다면 이쪽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멋진 골을 기록할 수 있도록 응원합시다.
✅ 티빙과 티비엔 온에어를 통해 무료로 대한민국 VS 이라크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로 보세요.👇
✅ 만약에 와우회원이라면 쿠팡 플레이 어플로도 이라크전을 인터넷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이라크는 2019년 11월 이후로 자국에서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아무래도 내전이 끊이지 않고 일어나다 보니 선수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한국은 지난 9월달 이라크를 맞아 홈경기에서 0:0으로 비긴 바 있습니다. 저번달 한국 이라크 중계를 보면 승패가 갈리지 않은 원인이 명백히 드러납니다. 이라크 축구하는 경기 스타일상 최근 경기결과만 비긴게 아니고 전반적으로 무승부가 많은 편입니다.
모든 축구팬이라면 공감하겠지만 같은 무승부라도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인정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한국 이라크 경기 전반전 후반전 중계 내내 지루한 경기였다고 욕먹을만 합니다. 지난 9월에는 홈경기의 이점을 살리지 못했다는 점이 무척이나 아쉬웠습니다. 분명 유리하게 이끌어갔고 승리할만한 기회도 있었지만 골결정력 부재로 승리의 찬스를 날리고야 말았습니다.
파울루 베투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은 피파랭킹 35위 입니다. 이라크와 역대전적은 7승 12무 2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승리보다 무승부가 많은 이유는 이라크가 침대 축구의 장인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든 공격보다 수비를 집중하면서 공을 뒤로 돌리는 등 지루하게 경기를 풀어갑니다.
이라크는 5경기 동안 승수는 1번도 챙기지 못했습니다. 1패가 있기는 했으나 무승부를 만드는 능력은 놀라울 정도 입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상대방 공격수가 힘을 쓰지 못하도록 2~3명이 순씩간에 애워싸는 전략을 들고 나옵니다.골을 넣어서 이기겠다는 생각보단 상대방이 골을 넣지 못하도록 플레이하는게 이라크의 축구 스타일 입니다.
11월 17일 자정에 펼쳐지는 한국 이라크 중계는 1:0 이라도 좋으니 골이 하나라도 어웨이 경기에서 나오길 바랍니다.
황의조가 없는 상황이라 공격의 부담감이 손흥민에게 더욱 많이 쏠리게 된 상황입니다. 상대편 선수들의 집중마크가 예상되는 만큼 황인범이나 황희찬이 빈틈을 노려 골을 기록하길 바랍니다. 이번만큼은 한국 이라크 중계를 시청하면서 시원한 골맛을 보길 간절히 염원합니다.
지난밤 UAE전에서 35M를 단독 드리블로 치고나가는 손흥민의 전광석화 같은 드리블 돌파와 슛 장면은 인상적이였습니다. 늘 같은 팀에게 패스로 양보하던 그가 욕심을 드러내니 토트넘 때의 실력이 서서히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티비엔과 쿠팡플레이로 보여질 한국 이라크 축구 중계하는 6차전 경기에서도 멋진 플레이를 기대해봅니다.
벤투 감독은 또다른 부상멤버인 김영권을 제외하고 주전 수비수로 김민재를 중앙에 배치할 전망입니다. 2021-2022 시즌 터키 쉬페르리그 페네르바체 SK 이적한 뒤부터 더욱 기량이 한껏 올라서 안심입니다. 단순히 상대편을 마크하거나 수비하는 정도를 넘어서 1명을 확실히 제끼고 안전하게 같은 한국편 선수에게 공을 배급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190cm의 키에 힘과 체력까지 겸비한 덕분에 해외 유럽파 외국 선수들과의 몸싸움도 지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대한민국을 벗어나 해외에서 활약하면서 폼이 더욱 살아난 케이스 입니다. 국내가 좁은 선수 중 한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22 카타르월드컵 축구경기 중계를 보면서 가장 안심하는 순간은 김민재가 나올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참고로 김영권 대신 들어오는 선수는 권경원으로 수비력과 빌드업까지 능력치가 고른 편입니다. 성남 FC에서 권경원의 입지가 두터운 편으로 벤투 감독의 신임을 얻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멋진 모습으로 김영권의 부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활약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한국 대표팀을 지낸바 있는 아드보카트 감독이 있는 이라크 선수명단 입니다. 벤투호 체제의 핵심인 빌드업 축구 보다는 역습과 속공으로 무너뜨리는 전략이 주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보다 한 수 낮은 팀이란건 확실하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대충해도 이길 수 있는 상대는 아닙니다.
직관하면서 응원은 못하더라도 한국 이라크 축구 중계 시청하는 방법을 통해 집에서나마 힘을 보내주면 어떨까요?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 선수들이 우리의 소리를 직접 듣지는 못하더라도 마음으로 전달받고 힘을 낼거라 믿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