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지역 대상 신청방법

알고가자

by 박은석 기자 2022. 3. 11. 12:47

본문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지역 대상 신청방법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란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상태에 대해 개인 스스로 체크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공단에서 정보를 드리는 것입니다. 개인은 주도적인 의지로 건강생활 습관을 만들어 건강을 개선하게 되며 이에따른 보상금(지원금)을 드리는 제도 입니다.

 

🔔 10명중 절반이 놓치는 정보 🔔


✔근로장려금 받기

✔아이 지원금 받기 ✔민생지킴자금 받기

✔교육바우처 받기

✔모바일 면허증 발급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2022~2023년 국가 복지정책의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궁금한 글자를 따라가세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대상

2가지 구분으로 건강생활실천지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방형과 관리형에 따라 조금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걸로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예방형은 만 20~64세 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이 대상이며 관리형은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된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대상입니다.


건강생활지원금필독서.pdf
0.64MB

 

 

★ 공식문서 올려드리니 보세요

 

예방형(실천형) 적립기준

실천지원금은 1년간 최대 3만원과 건강개선지원금 명목으로 연간 최대 2만원을 적립해줍니다. 평가항목은 걸음수와 건강관리 프로그램 이수 및 체중, 혈압, 공복혈당 등으로 구분됩니다. 예를들어 THE 건강보험 앱으로 측정한 일일 걸음수가 8,000~9,999보라면 하루 80원이 적립되고 1일 1만보 이상을 걸으면 100원이 적립되는 겁니다.

 

관리형 적립기준

고혈압은 실천지원금으로 연간 최대 3만원을 받고 개선지원금으로 연간 최대 2만원이 적립됩니다. 당뇨병, 복합 실천지원금은 연간 최대 4만원이며 개선지원금은 2만원까지 적립됩니다. 케어플랜을 통해 교육을 받고 자가측정, 걸음수, 건강개선이 될 경우라면 위 표의 수치만큼 적립이 되는 방식입니다.

 

건강생활지원금제 신청방법

건강생활지원금제 이용안내
👉 PC로 신청하기
👉 어플로 신청하기

인터넷 PC와 모바일로 건강생활지원금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증진 격려금을 받고자 한다면 손가락을 따라가면 됩니다.

 

1. h-well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건강in >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를 선택합니다.

 

3. 왼쪽에 있는 메뉴 또는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하단에 있는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일, 해당 과정에서 오류가 나는 분들은 본인의 거주지가 건강생활실천 지원금 시범지역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시범지역이 맞아도 Error 메세지가 계속 나온다면 앱에서 동일한 메뉴를 찾아서 신청하면 됩니다.

 

참여가능 시범지역

2021년 7월 29일부터 건강생활지원금제 시범사업을 시행중 입니다. 아직까지는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것도 아니고 언론에서도 집중적으로 다뤄주질 않다보니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민 건강을 증진하는 캠페인이 널릴 알려지면 좋음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분들이 많다는게 안타까워서 글 적습니다.

 

참고로 올해 상반기는 2022년 3월 말까지 신청할 수 있고 추후 지역을 더 확대해서 기간을 연장하게 됩니다. 한번만 시행하는 것도 아니니 이번에 안됐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열심히 운동하면 1인당 연간 최대 7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젊을때는 잘 몰라도 40대가 가까워지면 노년을 대비해야 한다는 마음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동기부여가 쉽게 되질 않는 분들을 위해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지역에 거주하는지 확인부터 하세요.

 

그런다음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대상 신청방법에 따라 접수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학교 다닐때는 선생님이라도 있어서 관리가 됐지만 나이가 들면 본인 스스로 의지가 없다면 건강은 지킬 수 없습니다. 병원가는걸 하루라도 늦추고 싶다면 체력증진은 기본입니다.

 

 

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바로가기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고 있는 부동산 시장을 보면서 한숨만 나옵니다. 이럴 상황에서 전세는 씨가 말라가고 있고 어쩔 수 없이 월세로 내몰리고 있는 현실입니다. 저또한 전세로만 살다가 이제

offec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