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3번째 글이 삭제 당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다음 저품질로 티스토리 게시글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음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미노출 관련된 건의를 드렸습니다. 이 또한 매우 정중한 어투로 말씀을 드렸고 해결되길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하루 정도면 답변이 올 것이라 생각했지만 2틀 정도의 시간이 지나서야 겨우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답변한 건지 기계가 답변한 건지 애매모호한 복붙식의 답변이 왔습니다.
사용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위에 대해서는 어뷰징으로 보고 검색 노출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작성한 글은 전혀 그런 것과는 거리가 먼 정상적인 포스팅입니다.
지금까지 벌써 3번이나 풀네임으로 찾아봐도 제글의 0.0001%라도 유사한 글은 찾으래야 찾아볼 수조차 없습니다. 모래 안에 숨어버린 진주 찾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지구 끝까지 뒤져도 안 나올 기세죠.
몇 시간 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일반적으로 Daum의 경우는 글수 집 및 반영이 빠르기 때문에 발행 후 5분 정도면 내가 써놓은 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봐도 제 게시물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통합검색이 아닌 블로그란을 살펴봐도 결과는 마찬가지입니다. 대분류 키워드도 아니고 세부까지 전체로 서치한 결과값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는 건 다음 저품질을 먹은 티스토리라고 판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웹문서까지도 한번 살펴봤습니다. 너무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한시간 동안 작성한 각기 다른 날짜에 작성한 총 3개의 게시물은 안드로메다 행으로 날아가버렸습니다.
제가 정말로 문제 되는 글을 쓴 거라면 마땅한 처사라 생각합니다. 야한 것이나 도배성이나 도박과 같은 문제성 콘텐츠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저에게 이토록 가혹한 처사가 내려지는 건 너무 억울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르긴 몰라도 이글 역시도 찾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누구를 위해 이렇게 타자를 치는 건지 저 또한 모르겠습니다. 나름 오랜 시간 정 들여서 키운 티스토리가 다음 저품질로 게시글이 사라지는 현상이라니 어처구니없습니다. 담당자분이 우연히라도 이런 내용을 보게 된다면 사람 좀 구제한다는 심정으로 살려주시길 간곡히 청하는 바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