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수능 유의사항 시간표 준비물
코로나로 인해 가장 힘겨웠을 수험생
고3 학생들의 마지막 결전을 위하여
이때까지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수능 끝나는 시간에 발맞춰서 아이
마중나올 부모님과 가족을 생각해
아래에서 바로 안내받길 바랍니다
하루 확진자 500명이 넘는 시간속에서도 교육청은 두번 이상의 연기는 없다며 강행했습니다. 2주란 시간이 미뤄지긴 했으나 그대로 진행된 상황이구요. 3단계 거리두기가 시행된다 하더라도 12월 3일 수능일정은 변동이 없을거라고 못을 박은 상태로 시행됐습니다.
1교시 국어는 45개 문항수
2교시 수학은 30개 문항수
3교시 영어는 45개 문항수
4개 한국사~탐구영역은 60개
5개 외국어/한문영역은 30개
수학이 100분으로 가장 길고 국어가 80분으로 두번째네요. 중간에 점심시간 50분이 주어질때 식사를 포기하고 다시 공부했던 저의 지난날이 떠오릅니다. 이번에는 특히나 코로나라서 공부시간이 줄은 수험생을 위해 수험 난이도가 좀 낮게 나왔기를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2023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은 오전 8시 40분 ~ 오후 5시 40분으로 진행됩니다. 이말은 수능이 끝나서 밖으로 나간느 시간은 빨라야 오후 5시 40분이 넘어야 한다라는 말이 됩니다. 이때부터는 대학생 마냥 흥청망청 놀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점은 수험생 혜택을 여러군데에서 언급하지만 막상 코로나로 어디가기란 참으로 힘든 상황이란 점입니다. 저때는 노래방도 다니고 PC방도 가고 별짓을 다 했던 기억이 나네요.
수험표랑 신분증이 필수입니다.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과 흰색 수정테이프,흑색 연필이나 지우개 등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미리 수능 가채점 수험표도 챙기면 좋습니다. 그래야 끝나고 바로 정답 맞춰볼 수 있거든요. 준비물을 챙겼다면 이제는 주의할 점도 명확히 인지할 차례입니다
실수를 하지않으려고 노력해도 결전의 날에 있어서는 이상한 실수가 발생하고 합니다. 저도 그랬고 선배님들도 그랬고 지난 수년간 이런 일을 다 경험했죠. 실수를 하더라도 절대 당황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시험 당일 오전 6시 30분부터 출입이 가능하며 오전 8시 1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합니다. 전년도와 다르게 마스크 착용은 의무입니다. 또한 아무리 마스크라 할지라도 밸브형과 망사는 착용금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방송에서 예시로 소개된바 있지만 각 자리마다 일정 거리를 두고 1인마다 띄어 앉게 배치된 자리에서 시험이 치뤄집니다. 이번에는 코로나 가림막까지 준비된 상태입니ㅏㄷ.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시간은 초반에 신분확인하는 시간과 점심시간 2가지 경우를 제외하곤 일절 금지됩니다. 이에 불응하게되면 시험자격 자체가 박탈되게 되니 주의하세요
확진과 격리된 자는 정해진 시험장이 아닌 다른곳에서는 응시가 불가합니다. 관할 교육청에서는 신고된 상황을 검토해 수능을 응시할 장소를 배정해서 안내합니다.
수능 국영수,사탐,과탐,직탐과 제2외국어 12월 3일 목요일 오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얻게되길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코로나 수험생이란 말을 들으면서까지도 포기하지않고 지금까지 잘 싸워준 고3 수험생들이 너무 대견하고 자랑스럽기까진 한 상황입니다.
시험성적을 떠나서 코로나에 걸리지않고 무사히 잘마무리할 수 있길 기도합니다. 지금까지 2023 수능 유의사항 시간표 준비물과 수능 끝나는 시간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