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시흥시 대학생 지원금 신청하기
지금부터 정확하게 설명드리니 꼭 보세요
코로나시대를 맞아서 시흥시에서 대학생 활동비 명목의 지원금 20만원을 지역화폐 시루로 지급합니다. 2월 15일 월요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말은 다시말하자면 늦게 신청할 경우에는 마감되서 대상에서 탈락될 수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하단에 첨부하니 잘 작성해서 내시기 바랍니다.
1. 시흥시 고등교육법 제 2조제 1호 ~ 제 4호까지 규정에 따른 시흥시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일것
2. 주민등록에 시흥시로 등록된 상태로 3개월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군복무로 휴학중이라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렇다고 억울해하진 마세요. 복학한 다음해도 됩니다.
3. 삼개월 이상 거주확인 기간 및 신청일
위 기간은 예시로 보기 편하게 정리해둔 내역입니다. 11월 16일로 전입을 한거라면 3개월이 지난 2021년 2월 15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참고로 전입일에 주말은 반영되지 않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래나 저래나 마감이 3월 말까지라서 작년 11월까지 전입이 완료된 분들만 지원대상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예를들어, 2020년 11월 21일 토요일에 정부24에서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했다면 11월 23일(월) 기준으로 전입일이 정해지게 되는 것이죠.
- 접수기간 : 2021년 2월 15일(월) ~ 3월 31일(수)까지 45일간
- 신청방법 : 관할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 접수합니다.
불편하게도 온라인 접수처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 준비물 : 대학생 지원금 신청서 1부 / 재학증명서 1부 / 신분증 지참
서류는 악성코드 없으니 걱정마세요
- 지급일정 : 2021년 2월 신청자는 3월 중 / 3월 신청자는 4월 중 지급합니다.
자세히보니 시흥시 거주 대학생이 아닌 관내대학생이란 조건이 붙었습니다. 이말인즉, 시흥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일지라도 서울을 비롯해 타 시군구 대학교에 진학해서 다니는 중이라면 20만원을 못받는다는 말이 됩니다. 누가 봐도 평등한 정책이란 생각이 안들고 시흥시에 있는 한국산업대, 경기과학기술대 다니는 토박이 학생들에게 장학금 챙겨주는 행색입니다.
세금은 공평하게 쓰여져야 합니다. 어느 한사람의 자율적인 판단에 의한게 아니고 말입니다. 굳이 돈주고 욕먹는 행태를 벌일 필요가 있었는지 의문입니다. 관내대학생이란 말을 제대로 보지 않는분들은 헛걸음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관내에 대학이라도 많으면 모르겠지만 딱 2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이렇게 일처리를 해야했는지 의문입니다.
행정을 누가 하느냐에 따라서 온도차가 너무도 차이나는건 단순한 저의 기분탓인지 모르겠네요. 이런것 마저도 편파가르기로 정책이 시행되는것 같아 세금잘못 사용의 하나의 예시로 남지않을까 심히 우려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대상이 된다면 시흥시 대학생 지원금 신청을 참고해서 받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