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운전면허 인터넷접수 해보세요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않는 신분증과 운전면허증은 빠르게 분실대처를 해야만 합니다.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면 발급받을 수 있지만 시간도 아깝고 귀차니즘이 발동하죠. 이럴때는 인터넷으로 재발급을 신청하면 돈과 시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귀찮게 2번 방문하는 수고를 덜고 온라인에서 1번 신청하고 면허증이 나오면 그때 경찰서 또는 면허시험장으로 찾으러가면 됩니다. 저는 평일 낮시간에 가보니 사람은 많지만 상대적으로 빠르게 체크해서 주면 받는 정도의 일이라서 금방 긑났습니다.
≫ 안전운전 통합민원 누리집 ≪
제가 위에 올린 곳으로 가면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모든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주 올만한 곳은 아니지만 운전을 처음 접하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각종 자격검증을 위한 내용과 각종 민원업무 처리 등을 온라인 상에서 쉽게 처리할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1. 운전면허증 발급으로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오른쪽 아랫쪽에 분실해서 찾는건지 물음표로 묻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걸 눌러서 세부 절차를 진행합니다.
2. 도로교통법 시행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받아서 인증 및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가상키보드를 사용해서 암호입력 후 로그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기본적인 약관에 동의하고 면허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들어간 사진이 맘에 들지않으면 방문해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사진에 대한 미련이 없다면 기존에 등록해둔 사진으로 재발급되는 운전면허증을 얻게됩니다.
4. 수령방법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시험장과 경찰서 중 어떤 방식이 더 좋은지 모를 수 있어서 말씀드리면 시험장으로 선택하는게 왠만한 경우라면 무조건 옳은 선택입니다. 왜냐면 경찰서로 선택을 하게되면 통상 10~20일 정도가 더 걸리기 때문이죠.
5. 국문으로 뽑을지 아니면 영문으로 뽑을지는 개인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해외 나가서도 렌트해서 차 몰고다닐 생각이라면 영문이 좋겠죠? 하지만 외국으로 나갈 생각도 없고 국내에서만 마실 용도로 차 타고 다닐 거라면 굳이 영문으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다고해서 전세계 모든 나라에 통용되는건 아닙니다. 영문으로 된 운전면허의 경우에는 이를 허용하는 36개국가에서만 인정받고 차를 몰 수 있거든요. 그외 지역에서 운전하려면 국제운전면허자격증을 따로 따야만 합니다.
6. 신청한 내역을 확인하고 운전면허증 재발급하는 비용인 1만원을 내면 모든 절차가 끝이 납니다. 일부러 잃어버리고 싶어서 분실한 건 아니겠지만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게되면 상당히 불편해지는게 사실입니다. 시간이 그다지 오래 걸리지않는다고는 하나 예상에 없던 일로 인해서 쓸데없는 곳에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기 때문이죠.
신분증은 나의 개인정보를 담고있는 소중한 물건인만큼 지갑에 잘넣고 다녀야겠습니다. 술에 취해서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잃어버리면 골치아파지거든요. 이번에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만 다뤘지만 유효기간이 끝나서 갱신해야할 때도 오늘 알려드린 방식으로 하면 금방 끝나니 참고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