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방법을 알아봅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으나 실패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노하우 전수차 적는 글입니다. 일단은 카톡보다는 카카오맵으로 하시길 더 권장드립니다. 잔여수량 업데이트도 더 빠르고 노쇼백신 신청시 좀더 빠르게 반응하기 때문이죠.
✅ 9월 17일부로 잔여백신 2차 접종일 변경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 제네카 등 1차 백신 접종 후 자동으로 정해진 2차 접종일의 주기가 너무 길어서 불편했던 분들은 다음 안내를 참고하세요.
✅ 2차 접종일 확인하는 방법도 추가했습니다.
1. 각자 핸드폰에 카카오맵 어플을 먼저 설치해주세요.
2. 지도화면으로 들어오면 화면 윗쪽에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을 클릭합니다.
3. 잔여백신이 없다고 나오지만 신경쓸 것 없습니다. 맨 처음에 나오는 병의료원을 클릭합니다.
4.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위주로 잔여수량을 보고 접종가능합니다. 다른 지역에 살더라도 상관없이 수량만 있으면 연령대 상관없이 접종 가능합니다. ( 단, 30세 이상 위주로 접종가능 )
잔여백신 없음이란 글자를 클릭합니다.
5.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하기 및 알림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면 카톡으로 잔여백신 수량이 나올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스트라 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등 남는 백신이 있다면 접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누군가 사전예약으로 백신예약을 해놓고 당일날 나오지 않고 잠수를 탄 경우에는 위와 같이 예약한 분들에게 기회가 돌아가는 개념입니다. 참고로 1개의 병의원에만 신청하면 안됩니다. 1~3번의 과정을 거치면서 지도상 여러 병원에 일괄적으로 알림을 신청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