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백신 접종일 확인하는 방법
1차 백신을 접종한 다음날 2차 접종일이 궁금해지는 순간이 옵니다.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 제네카 등의 백신은 접종주기 간격을 갖고 있는만큼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바쁜 삶속에서 일일이 달력에 체크하고 알림을 맞추고 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이럴때는 본인이 개별적으로 체크할 필요없이 개인비서를 찾아서 일을 맡기는 방식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다행히도 정부에서는 국민비서 구삐 (https://www.ips.go.kr/) 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거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도모함에 따라 백신패스와 더불어서 다시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1차 접종자와 미접종자는 PCR 검사 등 불편한 상황을 겪을 수 있는만큼 2차 접종까지 하시길 바랍니다. ▼
1차 접종 후 2차 백신 접종날짜를 확인하려면 2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편리합니다.
✅ 국민비서 구삐 : https://www.ips.go.kr/
네이버와 카카오 및 토스 등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연결해줍니다. 대기업 회장님처럼 전용비서가 생기게 되는 셈입니다. 한번만 설정해두면 그다음부터는 내가 놓치고 있던 각종 고지서 알림을 비롯해 백신 접종일도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 카카오톡으로 알림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talk&hl=ko&gl=US
1. 카톡 없는 분들은 없으시죠? 아래의 순서대로 친구추가란에 '국민비서 구삐'라고 입력 후 검색합니다.
2. 536만명이 넘는 분들이 이용중입니다. 개인이 만든게 아니고 행정안전부가 국가의 중요한 정책들을 발빠르게 전달하고자 만든 서비스 입니다.
3. 오른쪽 위 상단을 보면 'Ch'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걸 누르면 친구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가만히 놔두면 개인별로 참여해야할 백신 일정 및 각종 세금납부일에 맞춘 알림을 카톡으로 받게 됩니다.
뭐든지 알고나면 쉽고 편리하지만 모르면 어렵죠. 그렇기에 2차 백신 접종일 확인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이 많기를 바랍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2차 백신 접종일이 언제인지 확인하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자칫 항체가 줄어든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코로나 감염시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