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 지킴자금 임대차계약서 기간 만료 자동갱신 해결

알고가자

by 박은석 기자 2022. 2. 7. 11:26

본문

서울시 지킴자금 임대차계약서 기간 만료 자동갱신 해결

서울시 지킴자금 신청 대상은 임차중인 사업장이 서울이면 됩니다. 본인이 살고있는 거주지랑은 1도 상관이 없습니다. 첫째주만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하니 참고해서 접수 넣으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할 것들이 상당히 많지만 사업자등록증 및 임대차계약서 등 첨부파일만 챙겨주면 됩니다.

 

서류 검토후 자지구에서 지급하는거라서 신청일 기준으로 10일 이내로 지급하게 됩니다. 다른 정부지원금처럼 당일지급은 애당초 어렵다는 말이죠. 자주 묻는 질문이나 추가적인 오류 등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소상공인 지원금 모음 🔔


✔서울지킴자금 100만원

손실보상 500만원 받기 희망대출 플러스 받기

✔방역지원금 300만원 추가

민생지킴 대상자 확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전시민 지원금 받기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일상회복 특별융자

서울시임차소상공인지킴자금Q&A.hwp
0.07MB

자주묻는 질문 파일로 확인하세요

 

서울시 지킴자금 임대차계약서

이번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은 서울시 지킴자금 임대차계약서 기간 만료로 자동갱신에 해당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해결책을 안내합니다. 임대인과 다시 만나서 서류 재작성하는게 생각보다 껄끄럽고 부담스럽기 짝이 없죠.

 

안내 받은 대로만 하면 서울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서류 중 임대차계약서 상 계약기간만료의 경우라면 갱신계약서 또는 2월 5일 이후 발생한 사업장 소재지가 포함된 매출증빙자료를 첨부하면 된다고 합니다. 괜히 건물주 만나서 얼마 버는지 파악했다가는 월세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걱정했던 분들은 안심해도 됩니다.

 

카드전표, 세금계산서, POS기 매출자료 등을 원칙으로 하지만 현금영수증 발행 및 이지체크 건도 국세청 홈택스 등을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는 계약기간이 지났지만 계약서를 다시 안쓰고 자동연장인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문제 입니다. 매출증빙을 서류로 해야지만 각 지자체에서 확인과 검토 후 지원해주겠다는 겁니다. 자동연장 임차 계약서는 안된다고 다시 써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에 그림으로 안내한 그대로 자료만 준비하면 됩니다.

 

사장님들 자동갱신계약서는 안되니까 단말기에서 매출자료뽑아서 다시 신청하세요. 서울지킴자금kr 홈페이지 바로가는 경로를 남겨드립니다.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임차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xn--jj0bu57ad7dyya83ffup.kr

공식접수처 입니다. 장난치지 않습니다.

 

건물주님께서 알아서 상황을 살펴주셨다면 좋았겠지만 그분들도 사정이 있던거라고 믿고 싶습니다. 서로 믿고 서류작성 안한 분들은 서울시 지킴자금 임대차계약서 기간 만료 자동갱신에 대한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