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 한도,수수료 관련해서 정확한
팩트만을 체크해서 바로 알려드립니다.
잘못된 방식대로 배우면 손해 봅니다.
공식적인 정보만 총정리하니 보세요.
해외로 송금해본 경험이 없는 분들은 한도를 꼭 알아보세요. 어떻게 해외로 돈을 보내야하는지 방법과 해외로 송금할때 수수료 비용은 얼마나 나오는지도 함께 보시구요. 안그러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지출이 상당히 커집니다.
과거에는 해외로 송금을 하려면 안내된 서류를 지참해 은행으로 가야했습니다. 그렇게 불편하던 시절이 오랜기간 존재했었죠. 하지만 지금은 카카오뱅크에서 해외로 송금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놔서 굳이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은행점검시간만 (23시30분 ~ 00시 10분) 지나면 24시간 어느때든 상관없이 다른 나라로 금액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수수료 발생 부분도 상당히 저렴한게 특징인데요. 아래 도표를 통해 보다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WU빠른해외송금은 수수료가 5불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해외계좌송금이 5천원~1만원인 것과 비교하면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북한과 이란 등 극히 일부 나라만 돈을 부칠 수 없고 일반적으로는 다 된다고 생각하면 될정도로 송금범위도 넓습니다.
송금액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수수료는 5불이 나옵니다. 전신료와 중개 및 수취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점이 특징입니다.
해외계좌 송금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수취인의 영문명과 수취은행코드 그리고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은행코드와 계좌번호는 국가별로 상이합니다. 5천불 이하는 송금수수료가 5천원이 들며 전신료와 중개,수취 수수료는 면제가 됩니다. 만약, 5천불을 초과한다면 송금 수수료는 2배가 추가되 10,000원이 나오게 됩니다. 최대 만원이고 더 들어가는건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나라 일본과 태국 그리고 필리핀 나라에 해외로 돈을 송금해야 한다면 수수료가 8천원이 발생합니다. 전신료는 면제지만 중개,수취 수수료는 수취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국가별로 상이한 은행코드와 계좌번호를 확인해주는게 필요합니다. 보시기 편하도록 내용을 첨부하니 잘보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미국,캐나다,영국,호주,싱가포르,홍콩,뉴질랜드 은행코드와 계좌번호는 9~11자리 입니다.
해외송금은 카카오뱅크의 입출금계좌를 보유한 사람만 가능한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불법이나 탈법행위 등을 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1일 미화 7천불까지만 WU빠른해외송금을 할 수 있으며 1천만원을 초과하면 OTP등록하고 사용해야만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외송금하는 2가지 방법과 한도,조건,수수료를 간편하게 알아봤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많은분들이 사용하지만 국내에서만 이용가능한줄 아는분들이 많더군요. 지금 소개한 정보가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